이용약관

제1조(목적)

본 약관은 디비딥(이하 “회사”라 함)이 제공하는 빅데이터 수집&분석 대시보드 디비딥(이하 “서비스”) 의 이용과 관련하여 “회사”와 “이용자”, “이용자”간의 권리, 의무 및 책임사항, 기타 필요한 사항을 규정함을 목적으로 합니다.

제2조(정의)

본 약관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정의는 다음과 같습니다.

1. “회사” :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를 이용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설정한 가상의 영업장을 말하며 아울러 빅데이터 수집&분석 대시보드인 디비딥을 제공하는 사업자를 의미합니다.
2. “서비스” : “회사”에서 제공하는 빅데이터 수집&분석 대시보드 디비딥을 의미합니다.
3. “이용자” : 본 약관에 따라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받는 “회원” 및 “비회원”을 의미합니다.
4. “회원” : “회사”에 개인정보를 제공하여 회원등록을 한자로써 “회사”의 정보를 지속적으로 제공받으며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자를 의미합니다.
5. “운영자” :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전반적인 관리와 원활한 운영을 위하여 “회사” 내에서 선정한 자를 의미합니다.
6. “채널” : 뉴스, 트위터, 커뮤니티,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페, 페이스북 등 수집대상을 의미합니다.

제3조(약관 등의 명시와 설명 및 개정)

1. “회사”는 본 약관의 내용을 “이용자”가 쉽게 알 수 있도록 “서비스” 초기화면에 공지합니다. 다만 약관의 내용은 “이용자”가 연결화면을 통하여 볼 수 있도록 구성 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약관의 규제에 관한 법률],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등 관련법을 위배하지 않는 범위에서 본 약관을 개정할 수 있습니다.
3.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적용일자 및 개정사유를 명시하여 현행약관과 함께 제 1항의 방식에 따라 그 개정약관의 적용일자 7일 전부터 적용일자 전일까지 공지합니다. 다만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약관내용을 변경하는 경우에는 최소 30일 이상의 사전 유예기간을 두고 공지합니다. 이 경우 “회사”는 개정 전 내용과 개정 후 내용을 명확하게 비교하여 “이용자”가 알기 쉽도록 표시합니다.
4. “회사”가 전항에 따라 “이용자”에게 불리하게 적용되는 개정약관을 공지 또는 통지하면서 “회원”에게 30일 기간 내에 의사표시를 하지 않으면 의사표시가 표명된 것으로 본다는 뜻을 명확하게 공지 또는 통지하였음에도 “회원”이 명시적으로 거부의 의사표시를 하지 않은 경우에는 “회원”이 개정약관에 동의한 것으로 간주합니다.
5. “회사”가 약관을 개정할 경우에는 변경된 약관은 공지된 시점부터 그 효력이 발생하며, “이용자”는 약관이 변경된 후에도 본 “서비스”를 계속 이용함으로써 변경 후의 약관에 대해 동의한 것으로 간주됩니다.
6. “회원”이 개정약관의 적용에 동의하지 않는 경우 “회원”은 자유로운 권리로 회원탈퇴를 할 수 있습니다.

제4조(회원가입 및 “회원”에 대한 통지)

1. “이용자”는 “회사”가 정한 가입 양식에 따라 회원정보를 기입한 후 본 약관 등에 동의한다는 의사표시를 함으로써 회원가입을 신청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제 1항과 같이 “회원”으로 가입할 것을 신청한 “이용자” 중 다음 각 호에 해당하지 않는 한 “회원”으로 등록합니다.
A. 등록 내용에 허위, 기재누락, 오기가 있는 경우
B. 가입신청자가 “회사”의 내부지침에 따라 회원자격을 상실한 적이 있는 경우(단 “회사”의 재가입 승인을 얻은 경우에는 예외로 인정함)
C. “회사”로부터 회원자격 정치 조치 등을 받은 “회원”이 조치기간 중에 이용계약을 해지하고 재신청을 하는 경우
D. “서비스” 운영에 현저히 지장이 있다고 판단되는 경우
E. 본 약관에 위배되거나 위법 또는 부당한 이용신청임이 확인된 경우
F. “회사”가 합리적인 판단에 의해 필요하다고 인정하는 경우
3. 회원가입은 “회사”의 승낙이 “이용자”에게 도달한 시점부터 성립됩니다.
4. “회원”은 회원가입 신청 시 기재한 사항이 변경되었을 경우 온라인으로 수정을 하거나 전자우편 또는 기타의 방법으로 “회사”에 알려야 합니다.
5. “회사”는 “회원”에 대해 내부 정책에 따라 등급별로 구분하고 이에 따라 “서비스”에 차등을 둘 수 있습니다.
6. “회사”는 이메일, SMS 등으로 “회원”에게 각종 정보, 공지 등을 통지할 수 있습니다. “회원”은 언제든 수신을 거부 할 수 있습니다.
7. “회사”는 불특정다수 “회원”에 대한 통지의 경우 공지사항으로 게시함으로써 개별 통지에 갈음할 수 있습니다. 다만 “회원” 본인의 거래와 관련하여 중대한 영향을 미치는 사항에 대해서는 개별통지를 원칙으로 합니다.

제5조(회원탈퇴 및 자격상실)

1. “서비스”를 이용하고 있는 “회원”은 언제든지 탈퇴 요청이 가능합니다. “회원”의 요청 즉시 “회사”는 이를 즉시 처리해야 합니다. 단 서비스 적용 기간 중 탈퇴에 대해서는 제10조 환불규정을 적용합니다.
2. “회원”이 탈퇴 및 “서비스”를 해지할 경우 관련법 및 개인정보처리방침에 따라 “회사”가 회원정보를 보유하는 경우를 제외하고는 7일의 유보기간 후 모든 데이터가 소멸됩니다.
3. “서비스”이용에 따라 발생한 채무를 모두 이행하지 않으면 “회원”이 채무를 모두 이행할 때까지 “회사”는 “회원”의 탈퇴를 제한할 수 있습니다.
4. “회원”이 다음 각 호의 사유에 해당하는 경우, “회사”는 “회원”의 “서비스” 이용제한 및 법적 조치를 포함한 제재를 가할 수 있습니다.
A.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허위내용을 등록하는 행위
B. 타인의 ID, 비밀번호, 연락처를 도용하는 행위
C. “이용자” ID를 타인과 거래하는 행위
D. “서비스”에 위해를 가하거나 고의로 방해하는 행위
E. “서비스” 적용에 따른 “회원”이 부담해야 할 채무를 기일 내 지급하지 않는 경우
F. 재판매 목적으로 재화 등을 대량으로 중복구매하여 “서비스”의 거래질서를 방해하는 경우
G.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되는 행위
5. “회원”이 최근 1년간 로그인 기록이 없는 경우 “회사”는 회원계정을 휴면계정으로 전환하거나 계정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6. “회원”은 본 조에 따른 이용제한 등에 대해 “회사”가 정한 절차에 따라 이의신청을 할 수 있습니다. 이 때 이의가 정당하다고 “회사”가 인정하는 경우 “회사”는 즉시 “서비스”의 이용을 재개합니다.

제6조(개인정보보호)

1. “회사”는 “서비스”의 원활한 제공을 위해 최소한의 회원정보를 수집합니다. 다음사항을 필수사항으로 하며 그 외 사항은 선택사항으로 합니다.
A. 필수입력사항
i. “이용자”의 식별을 위한 내용 : 아이디, 이메일 주소
ii. 계약이행의 연락 및 안내 등의 고지를 위한 내용 : 이메일

2. “회사”가 “이용자”의 개인식별이 가능한 개인정보를 수집하는 때에는 반드시 “이용자”의 동의를 받습니다.
3. “회사”는 “이용자”의 개인정보를 보호하기 위해 “개인정보취급방침”을 수립하고 개인정보보호책임자를 지정하여 이를 게시하고 운영합니다.
4. 제공된 개인정보는 “이용자”의 동의 없이 목적 외의 이용이나 제 3자에게 제공하지 않습니다. 다만 다음의 경우에는 예외로 합니다.
A. 통계작성, 학술연구 또는 시장조사를 위해 필요한 경우로써 특정 개인을 식별할 수 없는 형태로 제공하는 경우
B. 도용방지를 위하여 본인확인에 필요한 경우
C. 법률의 규정 또는 법률에 의해 필요한 불가피한 사유가 있는 경우
5. “회사”가 제2항과 제3항에 의해 “이용자”의 동의를 받아야 하는 경우에는 개인정보관리 책임자의 신원(소속, 성명 및 전화번호, 기타 연락처), 정보의 수집목적 및 이용목적, 제3자에 대한 정보제공 관련사항(제공받은 자, 제공목적 및 제공할 정보의 내용) 등 [정보통신망 이용촉진 및 정보보호 등에 관한 법률] 제22조 제2항이 규정한 사항을 미리 명시하거나 고지해야 하며 “이용자”는 언제든지 이 동의를 철회할 수 있습니다.
6. “회원”는 언제든지 “회사”가 가지고 있는 자신의 개인정보에 대해 열람 및 오류정정을 요구할 수 있으며 “회사”는 이에 대해 지체 없이 필요한 조치를 취할 의무를 가집니다. “이용자”가 오류의 정정을 요구한 경우에는 “회사”는 그 오류를 정정할 때까지 당해 개인정보를 이용하지 않습니다.
7. “회사”는 개인정보 보호를 위하여 관리자를 한정하여 그 수를 최소화하며 신용카드, 은행계좌 등을 포함한 “이용자”의 개인정보의 분실, 도난, 유출, 변조 등으로 인한 “이용자”의 손해에 대하여 모든 책임을 집니다.
8. “회사” 또는 그로부터 개인정보를 제공받은 제3자는 개인정보의 수집목적 또는 제공받은 목적을 달성한 때에는 당해 개인정보를 지체 없이 파기합니다.

제7조(“서비스”의 종류, 제공 및 변경)

1. “회사”에서 제공하는 “서비스”는 빅데이터 수집&분석 대시보드로 종류와 가격은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2. 각 “서비스”의 차이는 주요 기능(“대시보드 수량”, “수집키워드 수량” 등)의 차이에 따른 것이며 자세한 내용은 웹사이트 내에서 확인이 가능합니다.
3. “서비스” 이용계약은 “회사”에서 정한 양식을 웹사이트 내 제출한 후 “서비스” 사용요금을 결제하는 것으로 최종 이루어집니다.
4. 결제가 이루어짐과 동시에 “서비스” 개시일로 간주하며 “회사”는 해당하는 상품의 사용이 가능하도록 즉시 라이선스를 부여하고 모든 기능을 제공합니다.
5. “회원”은 “서비스”를 위에서 정한 것 중 하나를 선택하여 신청할 수 있으며, 차후 “회원”의 요청에 따라 “서비스” 종류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6. 상품의 업그레이드 시 변경요청일 기준 즉시 업그레이드 되며 일할계산된 비용이 익월 청구됩니다.
7. 상품의 다운그레이드 시 익월부터 요청된 상품으로 적용되며 비용청구 됩니다.
8. “회사”는 방침에 따라 이용요금을 일시적으로 할인, 할증할 수 있습니다.
9. “회사”가 제공하는 “서비스”의 내용을 기술적 사양 변경의 이유로 변경할 경우에는 그 사유를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10. 전항의 경우 “회사”는 이로 인하여 “이용자”가 입은 손해를 배상합니다. 다만, “회사”가 고의 또는 과실이 없음을 입증하는 경우에는 그러하지 아니합니다.
11. “회사”는 컴퓨터 등 정보통신설비의 보수점검, 교체 및 고장, 통신두절 또는 운영상 상당한 이유가 있는 경우 “서비스”의 제공을 일시적으로 중단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제4조 6항에 정한 방법으로 “회원”에게 통지합니다. 다만, ”회사”가 사전에 통지할 수 없는 부득이한 사유가 있는 경우 사후에 통지할 수 있습니다.
12. “회사”는 “서비스”의 제공에 필요한 경우 정기점검을 실시할 수 있으며, 정기점검시간은 “서비스” 제공화면에 공지한 바에 따릅니다.

제8조(“서비스”의 중단)

1. “회사”가 사업종목의 전환, 사업의 포기, 업체간의 통합 등의 이유로 “서비스”를 영구히 제공할 수 없게 되는 경우에 “회사”는 제4조 6항에 정한 방법으로 “이용자”에게 통지하거나 “이용자”가 알아볼 수 있도록 공지사항으로 게시합니다.
2. 전 항의 경우 “서비스”의 잔여일을 정산하여 “회사”에서 제시한 조건에 따라 현금으로 소비자에게 보상합니다.

제9조(결제방법 및 자동결제)

1. 아래와 같은 방법을 통하여 사이트 내에서 결제가 가능합니다.
A. 카드결제

2. “회사”는 매월 “서비스” 이용계약의 자동갱신 및 이용요금 청구를 위해 “서비스” 이용기간 및 “서비스” 이용 기간 종료 후 일정기간 동안 “회원”의 결제 관련정보를 보유할 수 있습니다.
3. “회원”이 자동결제를 신청하면 별도의 해지 신청을 하지 않을 경우, “서비스”의 실제 이용 여부와 상관없이 매월 지정된 결제 일자 및 수단으로 자동 청구 및 결제됩니다. (최초 결제일 익일 1일차부터 “서비스” 일수로 계산)
4. “회원”이 자동결제 이용을 해지하고자 하는 경우 해지예약을 신청할 수 있고, 해지예약 신청 시 이용중인 “서비스”의 만료일에 적용, 해지되며 추후 결제 등은 이루어지지 않습니다.
5. 자동결제 해지로 인한 만료일은 자동결제일로부터 1개월 입니다. 자동결제해지 시 “회원”은 정기결제일로부터 1개월 동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6. “회사” 및 “회원”은 타인의 결제 정보를 동의 없이 사용할 경우 민/형사상 책임을 지게 되며 관계법령에 의해 처벌될 수 있습니다.
7. 결제 정보 변경, 신용카드 및 휴대전화의 분실, 기타의 사유 등으로 “서비스”의 이용요금을 체납하는 경우 서비스가 중단됩니다. 월자동결제를 통한 “회사”의 제공 혜택을 유지하고자 하는 “회원”은 이용요금의 체납 또는 결제수단의 연체가 발생하지 않도록 사전에 조치하여야 합니다.
8. “회원”의 이용요금 미납 등 귀책사유로 인한 정기결제중지 및 이에 따른 “서비스” 이용정지로 인한 손해에 대해 “회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제10조(환불규정)

1. 단순 변심 및 서비스 불만족에 의한 환불은 결제 후 7일 내 가능합니다.
2. 결제 즉시 적용되는 상품이므로 환불가능 기간(7일) 이후 에는 귀책사유가 “회사”에 있는 경우를 제외한 어떤 경우에도 “서비스” 적용 중 취소 및 환불이 불가능합니다.

제11조(산출물 및 데이터의 보관)

1. “회원”이 생산한 산출물 및 데이터는 “회사”의 서버 내 1년간 보관되며 이후에는 내부정책에 따라 통지 없이 파기할 수 있습니다.
2. “회원”이 본 “서비스” 이용해지 및 탈퇴 시에는 탈퇴계정의 자료를 상기 조항에 따라 1년간 보관하는 것을 원칙으로 하며 회원의 즉시 삭제 요청 시 14일간 보관하며 이후 즉시 파기 합니다.
3. 보관 중인 산출물 및 데이터의 경우 제12조 3항에 의거 비식별을 전제로 “회사”에 의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제12조(저작권)

1. “서비스”에 대한 저작권 및 지적재산권은 “회사”에 귀속됩니다. 단, “회원”이 본 “서비스”를 이용하여 제작한 산출물에 대한 저작권은 해당 “회원”에게 귀속됩니다.
2. “이용자”는 “서비스”를 이용함으로써 얻은 정보 중 “회사”에게 지적재산권이 귀속된 정보를 “회사”의 사전 승낙 없이 복제, 송신, 출판, 배포, 방송 기타 방법에 의하여 영리목적으로 이용하거나 제3자에게 이용하게 하여서는 안됩니다.
3. “회원”이 “회사”의 “서비스”를 이용해 제작한 산출물 및 데이터는 비식별을 전제로 원활한 “서비스” 운영 및 관련 프로모션을 위해 노출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필요한 범위 내에서 일부 수정, 복제, 편집되어 게시될 수 있습니다. 이 경우 ”회사”는 저작권법 규정을 준수하며, ”회원”은 언제든지 고객센터 또는 “서비스” 내 관리기능을 통해 해당 게시물에 대해 삭제, 비공개 등의 조치를 취할 수 있습니다.

제13조(“회사” 및 “이용자”의 의무)

1. “회사”의 의무
A. “회사”는 법령과 이 약관이 금지하는 행위를 하지 않으며 이 약관이 정하는 바에 따라 지속적이고, 안정적으로 “서비스”를 제공하는데 최선을 다해야 합니다.
B. “회사”는 회원정보를 보호하기 위하여 보안시스템을 구축, 운영하며 회원정보취급방침을 공지하고 준수합니다. 또한 “회사”는 회원정보취급방침에 따라 “회원” 정보를 취급함에 있어 안정성 확보에 필요한 기술적, 관리적 대책을 수립 운영합니다.
C.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발생하는 “이용자”의 불만 또는 피해구제요청을 적절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인력 및 시스템을 구비합니다.
D. “회사”는 “서비스”이용과 관련하여 “회원”으로 부터 제기된 의견이나 불만이 정당하다고 인정할 경우에는 이를 처리하여야 합니다. ”회원”이 제기한 의견이나 불만사항에 대해서는 게시판을 활용하거나 전자우편 등을 통하여 “회원”에게 처리일정 및 결과를 전달합니다.
F. “회사”의 의무에 대한 면책사유는 다음과 같습니다.
i. “회사”는 천재지변 또는 이에 준하는 불가항력으로 인하여 “서비스”를 제공할 수 없는 경우에는 “서비스” 제공에 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ii. “회사”는 “회원”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이용의 장애에 대하여는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iii. “회사”는 기간통신 사업자가 전기통신 “서비스”를 중지하거나 정상적으로 제공하지 아니하여 손해가 발생한 경우 책임이 면제됩니다.
iv. “회사”는 설비의 보수, 교체, 정기점검, 공사 등 부득이한 사유로 발생한 손해에 대한 책임이 면제됩니다.
v. “회사”는 “이용자”의 컴퓨터 오류에 의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 또는 “회원”이 신상정보 및 전자우편 주소를 부실하게 기재하여 손해가발생한 경우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2. “이용자”의 의무

A. “이용자”는 회원가입 신청 또는 회원정보 변경 시 모든 사항을 사실과 실명에 근거하여 작성하여야 하며, 허위 또는 타인의 정보를 등록할 경우 일체의 권리를 주장할 수 없으며 그에 따른 민형사상 책임 처벌을 받아야 합니다.
B. “이용자”는 관계법, 이 약관의 규정, 이용안내 및 “서비스”와 관련하여 공지한 주의사항, ”회사”가 통지하는 사항 등을 준수하여야 하며, 기타 “회사”의 업무에 방해되는 행위를 하여서는 안 됩니다.
C. “회원”은 “회사”에 위해를 가하는 활동을 할 수 없으며, 해당활동의 결과로 인하여 발생된 책임에 대하여 “회사”는 책임지지 않습니다. “회원”은 이와 같은 활동에 대하여 “회사”에 대한 손해배상 의무를 집니다
D. “회원”은 연락처, 이메일 주소 등 이용계약사항이 변경된 경우에 해당 절차를 거쳐 이를 “회사”에 즉시 알려야 합니다.
E. “회사”가 관계법령 및 ‘개인정보 취급방침’에 의거하여 그 책임을 지는 경우를 제외하고 “회원”에게 부여된 ID의 비밀번호 관리소홀, 부정사용에 의하여 발생하는 모든 결과에 대한 책임은 “회원”에게 있습니다.

제14조(손해배상)

1. “회사”와 “회원”은 일방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본 이용약관의 각 조항을 위반함으로써 상대방이 손해를 입었을 때에는 손해배상을 청구할 수 있습니다.
2. “회사”는 “회원”이 “서비스”를 이용함에 있어 “회사”의 고의 또는 과실로 인해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민법 등 관련 법령이 규율하는 범위 내에서 그 손해를 배상합니다.
3. “회원”이 이 약관을 위반하거나 관계 법령을 위반하여 “회사”에 손해가 발생한 경우에는 “회사”에 그 손해를 배상하여야 합니다.
4. “회사”의 귀책사유로 인하여 발생한 “서비스” 장애에 대하여 “회사”는 장애에 해당하는 시간을 추가하여 보상합니다. 단 13조 1항 F에 해당하는 면책사유의 경우는 그렇지 않습니다.

제15조(분쟁해결)

1. “회사”는 “이용자”가 제기하는 정당한 의견이나 불만을 반영하고 그 피해를 보상처리하기 위하여 피해보상처리기구를 설치운영합니다.
2. “회사”는 “이용자”로 부터 제출되는 불만사항 및 의견은 우선적으로 그 사항을 처리합니다. 다만, 신속한 처리가 곤란한 경우에는 “이용자”에게 그 사유와 처리일정을 즉시 통보합니다.
3. “회사”와 “이용자”간에 발생한 전자상거래 분쟁과 관련하여 “이용자”의 피해구제신청이 있는 경우에는 공정거래위원회 또는 시·도지사가 의뢰하는 분쟁조정기관의 조정에 따를 수 있습니다.

제16조(준거법 및 재판관할)

1. “회사”와 “회원” 간 제기된 소송은 대한민국법을 준거법으로 합니다.
2. “서비스” 이용으로 발생한 분쟁에 대해 소송이 제기되는 경우 “회사”의 본사 소재지를 관할하는 법원을 관할 법원으로 합니다.

제17조(약관 외 준칙)

1. 본 약관은 “회사”에서 제공하는 개별 서비스에 관한 이용안내와 함께 적용합니다

*부칙

제1조(적용일자)

이 약관은 2019년 10월 1일부터 적용됩니다.